top of page
편집자

한국관공·케이워터운영관리 업무협약


자전거여행 활성화 및 아라뱃길, 강문화관 방문객 제고 위해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서영충, 이하 공사)는 케이워터운영관리와 29일 공사 서울센터에서 자전거여행 활성화 및 아라뱃길, 강문화관 방문객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케이워터운영관리는 친수 문화 조성에 앞장서는 관광·레저 전문기업으로 아라뱃길과 강문화관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2012년에 시작한 국토종주 자전거길 종주 인증제(이하 국토종주인증제)는 자전거길 종주 사실을 공식적으로 인정해 주는 제도로 누적 인증자 수가 100만여 명에 달하는 등 국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토종주 자전거길을 활용한 자전거 자유여행 코스 발굴 ▲외국인 대상 국토종주인증제 홍보 및 이용 편의성 개선 ▲아라뱃길, 강문화관 방문 활성화 등을 위한 공동사업을 추진한다.


공사는 ‘자전거 자유여행 코스 60선’ 공모를 통해 국토종주 자전거길과 연계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외국인관광객 대상 방한 상품 개발 시에도 국토종주인증제를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공사 이상민 국민관광실장은 “공사는 자전거여행 활성화를 위해 국내 주요 자전거 대회를 연계한 상품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자전거여행을 즐기는 내외국인들의 편의 개선을 위해 양 기관의 협력을 강화하고 공동 사업을 지속 발굴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한국관광공사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연구원
광고1
국가철도공단
국토안전관리원.jpg
한국토지공사
대전교육청
건설기술인
한국도로공사
대한건설협회
건설교통신문 안내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