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편집자

제주관공, 공공데이터 운영실태평가 2년 연속 ‘우수’

제주관공, 공공데이터 운영실태평가 2년 연속 ‘우수’




제주관광공사는 최근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3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에 2년 연속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 전반에 대한 현황을 파악하고 정책개선에 환류, 국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추진하는 제도다. 이번 평가는 2022년 9월부터 지난해 8월까지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696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관리체계, 개방, 활용, 품질, 기타 5개 영역 등 총 16개 지표가 평가됐다.


기관 유형별 우수·보통·미흡 등 총 3개 등급으로 구분해 평가한 결과, 제주관광공사는 전국 46개 지방공기업 평균(65.4점) 점수보다 높은 91.88점을 획득,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공사는 특히 기업 매칭, 수요기반 데이터 발굴, 신규 개방, 산학협력 노력, 공공데이터 설명회 및 캡스톤 시행 등 활용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총 2개 영역·10개 지표에서 만점을 받았다.

이와 관련,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공사는 앞으로도 국민이 필요로 하는 고품질의 데이터 개방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며 “이번 평가를 통해 미흡한 부분은 적극 개선함으로써 대국민 소통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조회수 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한국관광공사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연구원
광고1
국가철도공단
국토안전관리원.jpg
한국토지공사
대전교육청
건설기술인
한국도로공사
대한건설협회
건설교통신문 안내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