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편집자

서울시관협, 살람서울 가이드 2기 수료, 10명 전문인력 배출

서울시관협, 살람서울 가이드 2기 수료, 10명 전문인력 배출



서울시관광협회는 서울 관광시장의 다각화와 무슬림 관광객이 주축이 되는 아·중동 관광객 환대를 위한 관광지 현장 통역 안내 인프라 구축 차원의 ‘살람서울 가이드’ 2기 수료식을 지난 21일 진행했다.


이번 전문가 양성 과정은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약 2달간 현장실습 위주로 진행되었으며, 10명의 ‘살람서울 가이드’를 배출했다. 이들은 매주 주말마다 명동, 이태원, 인사동 등 주요 관광거점에 배치되어 아·중동 언어권 개별 관광객에게 할랄 친화 레스토랑인 살람서울 레스토랑, 기도 가능 공간, 이슬람 성원 가는 법 등 여행 편의 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아·중동 무슬림 국가 관광객의 확대 유치 및 환대 마인드 조성에 앞장섰다.


서울시관광협회 박정록 상근부회장은 축사를 통해 “무슬림 관광객들과의 막힘없는 소통으로 아·중동 관광객에게 큰 인상을 남겼다”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아·중동 국가 관광객과 무슬림 관광객의 소통 장벽 해소 등 여행 편의 제공에 큰 전기를 마련했다”고 평가했다.


한편 서울시관광협회는 ‘살람서울 가이드’ 외에도 ‘살람서울 레스토랑 발굴’, ‘살람서울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서울 관광시장 다변화 인프라 확충과 소수 언어 등 편의 제공을 위해 힘쓰고 있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تعليقات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한국관광공사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연구원
광고1
국가철도공단
국토안전관리원.jpg
한국토지공사
대전교육청
건설기술인
한국도로공사
대한건설협회
건설교통신문 안내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