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편집자

꿈꾸는 여행자, ‘6070 여행의 이유’로 강사 선발


여행의 이유와 자신의 지식, 경험, 아이디어를 결합한 강연 스토리가 있는 60세 이상 누구나

강연 스토리 우수자 강연 경연대회(8.28.) 개최, 우승자는 꿈꾸는 여행자 교육과정 강사로 투입



한국관광협회중앙회(회장 윤영호, 이하 중앙회)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60세 이상 고령자의 건강한 여행문화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2024 꿈꾸는 여행자 교육과정’의 강사로 참여할 활동적 장년을 선발하는 경연대회를 연다.


이번 강사 선발전은 6070세대의 ‘여행의 이유, 왜 우리는 여행을 떠나는가’를 주제로 보유한 지식, 경험, 아이디어를 결합한 강연 스토리를 가진 60세 이상(1964년생 포함)을 대상으로 한다. 접수방법은 꿈꾸는 여행자 웹사이트(https://www.seniordream.org)에서 확인 가능하며, 8월 18일(일)까지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다.

특히 강사 선발전은 강의계획서와 자기소개 영상 심사에서 선발된 우수자를 대상으로 무대에서 모의 강연을 펼치는 경연대회도 계획하고 있다. 경연대회 우승자는 한국관광협회중앙회장 수여와 상금 각각 1등(100만 원), 2등(50만 원)을 비롯 강의안 작성, 강의 시연 등 1:1 개별 코칭을 통해 10월부터 11월까지 꿈꾸는 여행자 3차 교육과정 강사로 참여하게 된다.


한편 꿈꾸는 여행자 강사 선발전은 작년 11월 개최 이후 2회째 개최됐다. 2023년에는 △역사탐방(오창호), △탐조여행(박수택), △지질여행(이성록), 건축기행(고앵선) 등을 주제로 9명의 활동적 장년이 참여하여 온라인 콘텐츠 영상을 제작하고, 교육에도 참여한 바 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 윤영호 회장은 “꿈꾸는 여행자 과정이 단순한 여행교육 프로그램으로 그치는 것이 아닌, 다양한 재능과 여행을 연계해 6070 세대의 사회활동 영역을 확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강사로 직접 참여하는 선순환 활동 외에도 앞으로 꿈꾸는 여행자에서 추진할 ▲6070 여행조사 패널, ▲6070 테마여행상품 점검, ▲열린관광지 모니터링 등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적인 활동에도 적극 참여해주길 희망한다”고 당부했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Comments

Couldn’t Load Comments
It looks like there was a technical problem. Try reconnecting or refreshing the page.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한국관광공사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연구원
광고1
국가철도공단
국토안전관리원.jpg
한국토지공사
대전교육청
건설기술인
한국도로공사
대한건설협회
건설교통신문 안내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