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편집자

건설엔지니어링협회,‘아파트 사전점검’ 교육 실시


여성소비자연합 소속 소비자 감리단 대상



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회장 송명기)는 11월 27일, 한국여성소비자연합 소속 소비자 감리단을 대상으로 ‘아파트 사전점검’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아파트 입주 시 점검해야할 하자점검 요령과 감리제도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을 소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제공함으로써, 감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감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협회와 소비자 감리단의 현황 소개를 시작으로 (주)아이티엠건축사사무소의 김화봉 전무가 강사로 나서, 공동주택 감리제도의 전반적인 설명과 사전 체크리스트를 통해 아파트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하자 사례의 점검 방법 등을 설명했다.


소비자 감리단의 한 참석자는 “아파트 사전점검 방법을 전문가에게 직접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무엇보다 아파트가 만들어지기까지 감리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협회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아파트 사전점검 방법과 감리제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일반 소비자들이 아파트 점검에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는 등, 감리의 인식 제고 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건설엔지니어링협회는 1998년부터 한국여성소비자연합과 소비자의 건설안전 분야 관심도 향상과 시설물의 안전 및 품질 제고를 위해, 매년 ‘소비자 감리단’을 정기적으로 운영하는 등 일반 국민들에게 건설엔지니어링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힘쓰고 있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コメント


국토교통부
문화체육관광부
환경부
한국관광공사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연구원
광고1
국가철도공단
국토안전관리원.jpg
한국토지공사
대전교육청
건설기술인
한국도로공사
대한건설협회
건설교통신문 안내
bottom of page